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량 운동 약하게 근육 키우는 데 효과적인가?

중량 운동 약하게 근육 키우는 데 효과적인가?

무거운 중량의 기구를 이용해 운동하다 보면 기합을 넣거나 온몸에 잔뜩 힘을 주게 된다. 


고중량의 무리한 운동 때문에 지쳐있는 사람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저 중량 운동'이다. 몸에 힘을 빼고 편안하게 소화할 수 있는 중량으로 운동하는 것을 말한다. 저중량으로 여러 번 반복해 운동하면 근육 발달과 근지구력에 좋다.

고중량이란 첫 세트에서 12회가 ‘간신히’ 반복 가능한 중량

 

저중량이란 첫 세트에서 25회 정도의 반복이 가능한 중량을 말한다. 

 

저중량 고 반복 운동은 25회가 가능한 중량으로 운동을 반복하다가 도저히 못할 때(근육 실패 지점)쯤, 1분 휴식 후 다시 반복하는 운동 방식이다.


고무줄, 짐볼, 작은 아령, 물을 채운 페트병과 같은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서
저 중량 운동은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다. 

 

 


 

비 고중량 운동 절대 안 한다


가수 겸 배우 비가 '헬린이'를 자처했다.


비는 "제가 늘 이야기했다시피 저는 아마추어 중의 아마추어, 헬린이 중의 헬린이"라며 겸손한 태도를 보였다. 그러자 스태프는 탄탄한 비의 팔근육을 만지며 "아니 이게 무슨 헬린이"라고 웃음을 터트렸다.

스스로를 진짜 헬린이라고 밝힌 스태프는 "저는 진짜 운동하는 걸 찍기만 하겠다"라면서도 "형 운동한다고 비싼 카메라 가져왔다. '시즌 비시즌' 최초"라고 강조했다.

이어 비는 "저는 절대로 고중량 운동을 하진 않는다. 저는 춤을 추기 때문에 너무 몸이 커버리면 춤을 추기가 애매해진다. 팬데믹이 끝나면 공연을 할 때가 오지 않겠냐. 최상의 컨디션으로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꾸준히 운동 중"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