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집트 카이로 여행 날씨 정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이집트 카이로 여행 날씨 정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카이로 여행 기초 정보

 

중동과 아프리카 교차지점에 있는 역사와 문명의 도시 

 

비자 발급

사전 비자

E-Visa도 신청 가능

 

출입국 심사대 근처의 은행 창구에서 $25 지불 도착 비자 스티커를 구매 여권에 부착 후 입국도장을 받아야 합니다.

 

필요 한국 국적자의 경우 이집트 도착해서 관광비자(30일 단수비자) 발급받아야 합니다.

시차 이집트 표준시간은 한국에 비해 7시간 늦다. 즉, 한국의 오전 9시는 이집트에서 오전 3시에 해당한다.

 

 

 

언어

 

아랍어, 영어는 주요 외국어로 통용되며, 현지인들도 일상생활에서 많은 영어 단어를 사용해 의사소통이 원활하다.

 

 

 

 

카이로를 방문하는 가장 인기 있는 시기는 11월에서 3월까지의 겨울철이다.

 

이 시간 동안 도시의 온도는 밤의 화씨 45도에서 낮의 화씨 65도까지 더 온화하다.

 

3월에서 5월 사이의 봄은 약간 따뜻하지만 여전히 방문하기에 좋다. 가을 기온도 적당하지만 도시의 대기 오염 문제가 가장 심각한 때이다.

 

 

 

 

통화

이집트 파운드 (EGP) 환전 주요 해외 화폐가 아니므로, 환전이 어려울뿐더러 된다고 하더라고 높은 수수료를 내야 한다. 국내보다는 현지에서 달러로 환전하는 게 좋고 최소한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팁 Y EGP 1~5(이집트 파운드) 이집트에서는 호텔이나 레스토랑 등에서는 소정의 팁을 지불하는 것이 일반적

물가 저렴 농산물, 육류, 과일 등 마트에서 장을 볼 때 드는 비용은 한국 대비 저렴한 편.

외식 비용이나 수입물품들은 한국과 비슷하거나 약간 저렴한 편

 

심지어 일상생활에서 가방을 들어주는 등의 친절에도 팁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압과 플러그

 

220V / 50Hz 전원은 220V, 50Hz이며 전원 플러그는 한국과 달리 3구 형태

 


이집트, 카이로 공항에 새 박물관 2곳 개관 등록

 

18일 세계 박물관의 날을 맞아 개관한 이집트 카이로 공항 내부의 새 박물관.

18일 "세계 박물관의 날"맞아 관광산업 부흥 위해 

 

칼레드 알-아나니 관광문화 재부장관은 " 해마다 5월 18일에 돌아오는 '세계 박물관의 날 '을 맞아서 관광문화 재부와 민간항공부는 카이로 공항 구내에 두 군데의 소형 박물관을 새로 오픈했다"라고 발표했다.

 

이집트는 18일(현지시간) 카이로 국제공항의 2개 터미널 안에 새 박물관을 두 군데 새로 개관했다.

 

 

 

터미널 2에 개관한 박물관은 약 100평방미터에 달하는 공간에 304점의 예술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또 한 군데 터미널 3에는 59점의 전시품이 전시된다고 장관은 말했다.

 

 

 

알-아나니 장관은 " 앞으로 카이로 공항을 떠나거나, 카이로 공항에서 환승하는 여행객들은 이집트 문명과 고대 유물들을 편리하게 감상하며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두 군데 박물관의 전시 내용은 이집트 문명의 모든 시기에 걸쳐서 주요 유물들을 광범위하게 선별 전시하고 있다. 

 

이집트는 풍부한 고대 유물들과 역사적인 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보존하고 널리 알려 관광산업을 발전시키는 일에 국가적으로 큰 힘을 기울여왔다.